1. 카피라이팅이란?
글과 관련된 모든 것들의 톤 앤 매너를 맞추는 일
공감돼서 읽히게 하자. 읽히면 기억된다
타이틀에 할인율, 1+1, 특가 대신 이야기를 넣자, 인간의 뇌 이야기 형식을 더 잘 기억한다
2. 스토리텔링의 중요성
사소한 것을 이야기하자
개인적이고 정서적인 경험
공감은 사소하고 다양한 사례에서 나온다.
3. 동기부여가 되는 카피
제품이 필요한 상황을 제시
제품 혹은 서비스를 사야 하는 이유
고객이 이 제품을 왜 사야하는지를 내가 먼저 고민한다
- 수강하면서 흥미로웠던 부분
- 카피라이팅의 전반적인 지식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다.
- 수강하면서 어려웠던 부분 (멘토님께 질문한 내용과 답변)
- 아직 없는 것 같다.
- 내일 학습 계획
- 세일즈를 위한 카피라이팅 강의를 수강해야겠다.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*
'콘텐츠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콘텐츠 마케팅 스터디 노트 - 카피라이팅 02 [세일즈 카피의 기본] (9) | 2024.11.10 |
---|---|
콘텐츠 마케팅 스터디 노트 - 디지털/브랜드 마케팅 02 (0) | 2024.11.05 |
콘텐츠 마케팅 스터디 노트 - 디지털/브랜드 마케팅 01 (4) | 2024.11.05 |
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OT 후기 (0) | 2024.11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