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 마케팅

콘텐츠 마케팅 스터디 노트 - 카피라이팅 01 [카피라이팅이란?]

민케터 2024. 11. 9. 15:20

1. 카피라이팅이란?

글과 관련된 모든 것들의 톤 앤 매너를 맞추는 일

공감돼서 읽히게 하자. 읽히면 기억된다

타이틀에 할인율, 1+1, 특가 대신 이야기를 넣자, 인간의 뇌 이야기 형식을 더 잘 기억한다

 

2. 스토리텔링의 중요성

사소한 것을 이야기하자

개인적이고 정서적인 경험

공감은 사소하고 다양한 사례에서 나온다.

 

3. 동기부여가 되는 카피

제품이 필요한 상황을 제시

제품 혹은 서비스를 사야 하는 이유

고객이 이 제품을 왜 사야하는지를 내가 먼저 고민한다

 

 

 

 

  • 수강하면서 흥미로웠던 부분
  • 카피라이팅의 전반적인 지식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다.

 

  • 수강하면서 어려웠던 부분 (멘토님께 질문한 내용과 답변)
  • 아직 없는 것 같다.

 

  • 내일 학습 계획
  • 세일즈를 위한 카피라이팅 강의를 수강해야겠다.

 

* 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*